UPDATED. 2024-04-07 22:52 (일)
홍준표, ‘바퀴벌레’ 박멸 나서나?
홍준표, ‘바퀴벌레’ 박멸 나서나?
  • 관리자
  • 승인 2017.07.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전 후보, 자신의 SNS에 친박계 향해 ‘바퀴벌레’로 지칭하며 맹비난
친박계, “낮술 드셨나?” 강하게 반발

미국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선후보가 오늘(17) 자신의 SNS를 통해, "박근혜 팔아 국회의원 하다가, 박근혜 탄핵 때는 바퀴벌레처럼 숨어있었고, 박근혜 감옥 간 뒤 슬금슬금 기어 나와 당권이나 차지해보려고 설치기 시작하는 자들"이라고 말하면서, 본격적인 친박계와의 대대적인 싸움에 나설 뜻을 비췄다.

 

 

▲미국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선후보가 오늘(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친박계를 향해 ‘바퀴벌레’로 지칭하는 글을 올려 본격적인 친박계와의 대대적인 싸움을 예고했다.(TV조선 화면 캡쳐)

 

 

 

또한 홍 전 후보는 "자기들 주문대로 허수아비 당 대표를 하나 앉혀 놓고 계속 친박 계파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다음 선거 때 국민이 반드시 그들을 심판할 것이며 더 이상 이런 사람들이 정치권에서 행세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선 같은 큰 행사를 치렀으면 당을 새롭게 하기 위해 결과에 따라 당 지도부 사퇴 이야기가 당연히 나와야 한다"라고 말해, 본격적인 당 지도부 쇄신을 통한 당권 장악에 나설 것임을 암시했다.

 

▲홍준표 전 대선후보가 오늘(17일) 올린 자신의 페이스북 화면.

 

홍 전 후보의 이런 발언이 알려지자, 홍문종 의원 등 친박계가 강력 반발하고 나서면서 향후 자유한국당내 치열한 당 주도권 싸움이 예상되고 있다.

먼저 홍문종 의원은 친박계 의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페이스북에 '바퀴벌레'라고 썼다고 하는데 이게 제정신이냐. 낮술을 드셨냐""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홍문종 의원이 홍준표 전 후보의 글이 알려지자 “이게 제정신이냐. 낮술을 드셨냐"며 비난했다. (채널A화면 캡쳐)

 

유기준 의원도 "후보가 외국에서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데 페이스북을 통해서 계속 대선 이후 당내 상황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썩 좋은 모습이 아니다"라며, "정치지도자는 품격 있는 언어를 사용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대선패배에 대한 명확한 책임소재 규명도 없이 벌써부터 이러한 자유한국당내 내홍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자, 당 안팎에서 우려의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이번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에서 시작된 좌파정권 탄생의 단초가 지난 총선에서의 패배에서 시작됐으며, 또한 총선패배의 원인 자체가 지난 새누리당 내부분열, 그리고 그 분열을 초래한 것이 친박계 의원들의 패악에서 파생된 것이라는 측면에서, 친박계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의식에서 시작된 친박계에 대한 홍준표 전 대선후보의 날선 비판은 일견 의미가 있으며, 친박계에 대한 정리없이는 우파 정권의 재탄생을 기대할 수 없다는 절박함의 표현이라고 봐야 한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보수 2017-05-18 01:11:05
바퀴벌레 맞습니다, 바퀴벌레 약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바퀴벌레 약으로 안 듣습니다, 새로운 홍준표 표 바퀴벌레약이라야 듣습니다,

탄핵당해싸다고? 2017-05-17 23:30:31
심지어 서울역에서 태극기든 국민들앞에서까지, 박대통령은 정치싸움에서 진것이기 때문에, 운운하며, 불법탄핵을 "그건그려"식으로 넘어가면서도(그러면 법치는 뭔가?), 몇마디 말바꾸기로, 내가 우파니 표는 달라고 억지부리던 후보. 그리고 선거끝나니 박근혜정부는 부패정부라는, 일말의 미안함도 못느끼는, 뇌물죄로 재판중인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