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각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으로 한 번에 딴다
각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으로 한 번에 딴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 인증 -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 47개

 

올해 초 서울의 한 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이모양은 지난 겨울에 겪었던 첫 사회생활 경험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당시 그는 한 텔레마케팅 회사의 인턴사원으로 취업했는데, 하필이면 탈퇴회원을 설득하는 파트를 맡아 힘든 경험을 한 것이다.

상사의 압박과 고객들의 갑질에 지친 이양은 결국 두 달만에 자리를 박차고 나올 수밖에 없었다.

극심한 스트레스로 정신과 치료까지 받아야 했던 그는 고심 끝에 '빨리 자격증을 따야 좀 더 나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고 결심했다.

이양은 짧은 기간 안에 취득할 수 있다는 민간자격증을 알아 보았으나, 학교를 1년 일찍 들어가 아직 만 18세인 자신이 딸 수 있는 자격증은 없었다.

다른 방안을 찾아봐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그때,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무료수강', '코딩지도사'라는 단어를 발견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인증한 민간자격증 대부분은 만 20세 이상 성인,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한다.

하지만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2017년 새롭게 도입한 소프트웨어지도사와 코딩지도사 등 IT 과정의 경우 이런 제한을 없앴다는 것이다.

이양은 얼른 한교진에 회원가입을 하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기만 하면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취업까지 마음이 급했던 그는 하루에 3~4회차씩 스마트폰을 통해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공부에 열중했으며,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기간 안에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손에 쥐었다.

현재 이양은 한 컴퓨터 학원에서 일하고 있으나, 내년도에는 초등학교에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된다는 말을 듣고 학교 취업을 준비중이다.

한교진에서는 그 밖에도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같은 다양한 민간자격증 47종을 취득할 수 있다.

별도로 시험 기간이 마련돼 있지 않으므로 일정 출석률만 채우면 바로 온라인 시험을 치를 수 있으며, 커트라인은 100점 만점에 60점이다.

한편, 한교진 무료 강의와 개설 과정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