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신간] '하우스막걸리 쉽게 빚기'
[신간] '하우스막걸리 쉽게 빚기'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걸리하면 흔히 대형 양조장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리나라 주세법 상 주류 제조와 관련된 면허가 있어야만 생산과 판매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얼마 전 주세법이 개정되면서 대형 양조장이 아닌 일반 음식점에서도 직접 제조한 막걸리나 청주 등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양조장 시설기준보다 완화된 기준에 따라 소규모 주류 제조면허를 받으면 음식점 내에서의 자가 주조 및 매장 판매가 가능하고, 병입 판매로 다른 음식점에서의 판매도 가능하게 된 것.

이른바 '하우스 막걸리'가 가능해진 것이다. 이러한 하우스 막걸리를 빚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전통막걸리 제조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이에 대해 도움을 주고 가이드를 해줄 수 있는 책이 출간되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경제신문i를 통해 출간되는 '하우스 막걸리 쉽게 빚기'는 전통막걸리를 제대로 빚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웰빙 막걸리 제조법을 제시하고 있다.

본 도서에는 전통주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자세, 준비물, 막걸리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전통누룩디디기, 막걸리로 소주내리기, 막걸리로 전통식초 만들기 등의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어 전통막걸리를 직접 만들어 먹고 하우스 막걸리로 창업하려는 이들에게 더 없이 훌륭한 길잡이가 될 수 있다.

책을 출간한 한국가양주협회 김경섭 부회장은 "좋은 막걸리는 준비된 자세와 오랜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다. 이번에 출간하는 책을 통해 많은 이들이 좋은 술을 빚고 그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 하우스 막걸리 창업 등에 큰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전통주학교에서는 하우스 막걸리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나 술 빚기에 어려움을 겪는 초심자들에게 최상의 안내서가 될 책인 '하우스 막걸리 쉽게 빚기' 출판을 기념해 도서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우스 막걸리 만들기와 창업하기 1개월 특강반을 종로요리학원과 제휴하여 선착순 모집하고(저자 직강) 있으며, 강의에 대한 신청은 종로요리학원 또는 인터넷 다음카페 전통주학교를 통해 가능하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