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태극기 시민 금융조회 법적 대응 본격 착수
태극기 시민 금융조회 법적 대응 본격 착수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권력에 의한 민간인 기부자 계좌 불법추적 및 블랙리스트 대책위원회`(공민기대, 위원장 맹주성)가 지난달 24일 첫 회의를 열고 실무를 담당할 위원과 사무국장을 인선하는 본격적인 소송 준비에 들어갔다.

공민기대는 지난 16일 오전 11NPK홀에서 피해 시민 공동대응 첫 모임을 가진 이래 약 1000 건의 전화가 쇄도했고, 은행에서 송달받은 자료는 700여 건에 이른다고 29일 밝혔다.

공민기대는 "현재 사무국에서 목록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여기에는 미국 시민권자 돈을 송금하지 않고도 추적을 당한 예 5000원 이하 소액으로 추적당한 예 소액 정당의 당비를 송금하고 당한 예 등 특이 사례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공민기대는 이어 "전화번호를 주신 분들은 카카오톡 등을 통해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려고 한다"면서 "비용 절감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방식을 택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민기대는 향후 일정과 관련, "본격적인 소송에 들어가기 전 사전 작업으로 사실조사를 좀 더 면밀히 진행하려 한다"고 말하고 "그 첫 번째 단계로 은행을 방문해 자료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소송을 맡은 도태우 변호사가 오는 2일 서울 중구에 있는 신한은행을 방문해 자료를 요청하는 시범을 보이게 된다. 그런 다음 경찰청을 찾아가 자세한 영장 내용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