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경기북부 ‘광암∼마산‘ 동두천 구간 8일 부분개통
경기북부 ‘광암∼마산‘ 동두천 구간 8일 부분개통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북부 5대도로 ‘광암∼마산‘ 동두천 구간, 오는 8일 부분개통
▲ 경기북부 5대도로 ‘광암∼마산‘ 동두천 구간, 오는 8일 부분개통

‘경기북부 5대 핵심도로’ 중 하나인 지방도 364호선 광암∼마산 간 도로일부 구간이 우선 개통돼 지역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경기도 건설본부는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지방도 364호선 광암∼마산 간 도로 구간 중 동두천 광암동에서 탑동1교차로까지 3.0㎞ 구간을 부분 개통한다고 밝혔다.

‘지방도 364호선 광암∼마산 간 확·포장 공사’는 동두천 광암동에서 포천 가산면 마산리를 연결하는 11.32km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9년 6월 착공해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그간 이 구간은 도로 선형이 불량하고 급경사가 심해 교통사고 위험이 산재해 있어 확·포장 사업이 시급했었다.

특히 그동안 경기북부지역 남북축(의정부∼동두천)에 집중됐던 교통량을 분산하고, 동두천과 포천을 연결하는 동서축 도로망 확충함으로써 지역 간 균형발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도는 지역주민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해 7월 광암∼마산 간 도로사업의 포천시 구간(마산교차로 ∼ 선단교차로) 2.8㎞를 임시개통 한 바 있다.

안재명 도 건설본부 북부도로과장은 “당초 올해 1월 부분개통을 계획했었으나, 연일 계속되는 한파·폭설로 터널 진·출입부 및 교량구간에 결빙현상이 지속돼 안전을 고려, 개통시기를 일부 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경기북부 지역의 도로시설 개선을 통한 지역주민의 불편 해소와 함께 안전하고 쾌속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