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보수진영, 교육감 후보 단일화 통합기구 결성
보수진영, 교육감 후보 단일화 통합기구 결성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2.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승리위해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 출범

오는 613일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예정된 가운데 보수교육감후보의 단일화를 목표로 각자 활동해오던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 자유미래교육포럼, 이런교육감선출본부(이선본)은 지난 21일 오전 8시 서울 종각 인근 그랑서울타워 7층에서 연석회의를 갖고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위해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우리감)’이라는 후보단일화 통합기구를 결성하기로 결정했다.

좌측으로부터 이계성, 김진성, 이경자 / 황영남 자유미래교육포럼 대표가 사회를 맡아 교육감후보통합방안을 의논하고 있다

 

이 회의에는 이런교육감선출본부의 김철홍교수, 좋은교육감추대본부의 김진성, 이계성 공동대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의 이경자대표, 자유미래교육포럼 황영남대표 등 총 14명의 교육시민단체들이 참여했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각 단체 대표들은 교육감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후보단일화추진기구를 통합하여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을 설립하고 오는 25일 열릴 예정인 제2차 회의에서 통합기구인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에 참여할 것을 확약하는 단체참여서약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통합기구의 사무총장으로는 이 날 회의에 참석한 박주희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책실장이 맡기로 회의참석자 모두가 만장일치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하여 23일자 조선일보에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우리감)명칭의 창립호소문이 게재되었다.

이에 대해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은 24일 성명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교육에 올바른 교육감이 세우는 것은 국민 염원이며 절대적 조건이고 좌파, 정치 교육감과 맞설 우익 단일후보와 투명한 경선은 필수라고 주장하며 우익 교육감 단일화 분열세력에 맞서 제대로 된 교육감후보인지 옥석을 가리는데 학부모들이 나설 것임을 다짐했다.

다음은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의 성명서 전문이다.

- ‘우리감에 대한 전국학부모단체입장 -

23일자 조선일보 광고에서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우리감) 창립 호소문을 접했다.

6월 우파 교육감 승리를 위한 단일후보 노력으로, 난립한 기구통합을 위해 원로들이 나서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기치로 내건 학생, 학부모중심 교육실현’ ‘자유민주 교육수호도 동의한다.

이러한 호소문의 배경을 소개한다.

20() 아침, 이런교육감선출본부(이선본/ 김철홍), 좋은교육감추대본부(교추본/ 김진성, 이계성외 1),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 이경자외 6), 자유미래교육포럼 황영남외 2명등 14명이 통합 준비로 모여 단일화 경선만이 살 길이라는데 합의하고 연대를 결의했다.

25() 모임을 정하고 문서상 약속인 단체 참여 서약서를 제출키로 했다. 단 교추본은 기구 통합에 반대하는 일부가 있어 김진성, 이계성 공동대표가 서약서를 책임지기로 하고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책실장 박주희씨를 사무실장으로 추대해 승낙 받았다.

25우리감모임에서 논의 될 것을 몇몇 사람이 사전 합의 없이 광고를 낸 절차상 문제는 있지만 전학연은 통합, 단일화가 중요하니 참고 앞으로 나아가고자한다.

대한민국 교육에 올바른 교육감이 세우는 것은 국민 염원이며 절대적 조건이다. 그러기 위해 좌파, 정치 교육감과 맞설 우익 단일후보와 투명한 경선은 필수다.

우익 교육감 단일화 분열을 조장하는 일부 무리의 이해관계는 오랜 시간 지켜보며 옥석을 가릴 수 있는 학부모들이 나설 것이다.

우리감이 제시한 5가지 원칙은 한 단체의 주장일 뿐이다. 논의를 충분히 해 올바른 우리 교육감이 선출되도록 교육수요자인 학부모와 함께 다시 원칙을 만들길 바란다.

교육은 사회적 관심사인 만큼 교육감 추대는 공정한 경선을 통해 자유민주 교육가치를 실현할 적임자로 단일화함이 옳다.

모두 마음 속 후보를 내려놓고 승리할 후보로 단일화한 후, 결과에 승복하는 성숙한 자세를 기대하며 선거운동원으로 뛸 각오인 전학연은 25일 회의에서 경선 규칙, 일정 등 중요한 논의에 학부모 역할을 다 할 것임을 다짐한다.

2018223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바다 2018-02-24 16:33:41
내말이!여러분 자랑스럽고고맙습니다.결코 그렇게 계속 목소리를 내주셔야 자녀의미래교육을지켜주십시오!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