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협곡을 가로지르는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13일 개통
협곡을 가로지르는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13일 개통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최근 전국이 출렁다리 열풍이다. 비교적 적은 건설비용과 환경훼손이 적은 장점, 관광객 유치의 긍적적 효과가 검증되면서 최근 전국은 출렁다리 열풍이 불고 있다. 이중에서 눈여겨볼만한 곳이 있다. 바로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이다.

오는 13일 개통되는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는 최근 출렁다리 붐으로 여러 지역에 많은 다리가 조성됐지만 한탄강을 가로지르는 보도교로 국내 유일의 현무암 침식하천인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의 웅장함과 아찔함을 그대로 느껴 볼 수 있고, 협곡위에 출렁다리가 놓은 곳은 한탄강뿐이어서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비둘기낭 폭포는 한탄강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하식동굴로 하천의 흐름이 빠른 쪽 벽면 중 상대적으로 침식이 약한 부분이 깍여 나가면서 형성된, 둘레가 30여 m에 이르는 물웅덩이와 높이 15m에 이르는 폭포이다.

드라마 선덕여왕과 추노에서 널리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곳으로 한탄강 전망대, 한탄강 국민여가 캠핑장, 화적연 캠핑장, 관람 및 탐방 편의 시설 등의 인프라 확대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연간 30만 이상이 찾는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다.

이번 한탄강 하늘다리 개통과 연계해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해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돼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돼 있다.

포천에는 서울 강남권역에서 포천시까지 4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한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6월에 개통돼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와 연결돼 인천권역까지 1시간 3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고, 한탄강 지역까지 지선 도로가 연결됨에 따라 한탄강 하늘다리를 방문하기도 훨씬 수월해졌다.

가족의 달 5월 따뜻한 봄기운 속에 가족과 함께 이곳을 찾아 짜릿하고 깊은 여운이 있는 체험으로 한주 내 쌓였던 스트레스도 말끔히 풀어보자./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