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국민이 한국당 탄핵 - 저희가 잘못했습니다"
"국민이 한국당 탄핵 - 저희가 잘못했습니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김성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6월15일(금) 오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이번 선거는 국민이 자유한국당을 탄핵한 선거"라며 "자유한국당 해체를 통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권한대행은 "우리가 여전히 잿밥에 눈이 멀고 밥그릇 싸움에만 매달린다면 국민이 우리를 외면할 것"이라며 "무겁고 착잡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 국민 여러분, 저희들이 잘못했다. 다시 한번 사죄드린다"며 "국정농단 원죄에도 자성하지 못한 저희 잘못이 크다고 생각해 국민의 성난 민심, 분노와 채찍질을 저희가 달게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발언, 뒤에 "저희가 잘못했습니다."라는 화면이 눈에띤다.

이어 "기득권, 낡은 패러다임에 머물러 있는 한국당은 탄핵당했고, 우리는 응징당했다"며 "일신의 안위와 자기 보신, 기득권 유지를 위해 뒷전에 숨어 뒷짐진 분들, 우리 모두 반성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권한대행은 "한줌도 안되는 보수당의 권력을 두고 아웅다웅 추한 모습은 더 이상 국민 앞에 용납이 안 된다"며 "조기 전당대회, 비대위 구성은 우리 당이 국민으로부터 탄핵 당한 마당에 논의할 사항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의원총회

이어 "자기 혁신에 게으른 보수가 적당히 땜질해 적당히 주저앉으려 했지만 국민은 속지 않는다"며 "보다 못한 성난 국민들이 우리에게 최후통첩을 보냈다. 

우리 당이 처한 정치 생태계와 관습 등을 다 바꿔내야 새로운 세력이 나타나고 새로운 도전이 가능하다"면서, "물러날 분은 뒤로 물러나고 확실한 세대교체를 이뤄야한다. 그 통렬한 비판을 쏟아내주길 바란다"며 "비판은 날카로울수록, 논쟁은 치열할 수록 좋다. ''뉴(새로운) 보수'의 길을 만들겠다. 함께해 달라"고 덧붙였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