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국가안보 최후보루 국군이 시민단체에 휘둘려"
"국가안보 최후보루 국군이 시민단체에 휘둘려"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31일(화) 우리 국군의 사기와 기강이 땅에 떨어지고, 보안 의식마저 극심하게 해이해지고 있다며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윤 수석대변인은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가 '전시 계엄 및 합수업무 수행방안' 제목의 2급 기밀 요약본인 기무사 문건을 확인되지 않은 방법으로 입수하여 폭로한 이후 비밀로 분류될 수 있는 군 관련 내용들을 잇따라 무차별적으로 폭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기무사령관이 장관에게만 보고한 문건이 어떻게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에 넘어가 있는지, 어떻게 군 문건이 버젓이 시중에 돌아다니는지 국민들은 걱정스런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지만 국방부는 어찌된 일인지 수수방관하며 방치하고 있다"며 "군인권센터의 최근 활동과 국방부의 행태를 보면 결국 정권과의 유착 의혹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단체 대표가 여당 국회의원을 대동해 기자회견을 하고, 야당 원내대표를 비난하는 일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일각에서는 경제실정과 드루킹 특검을 물타기 하고 덮기 위해 현 상황을 정치적으로 활용한다는 의혹마저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 정부와 전혀 관계가 없는 시민단체를 통해 군 관련 문건이 폭로되고, 확인도 되지 않는 내용들이 마치 사실인양 국민들에게 인식되는 상황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성정체성 혼란 논란이 있고 군 입대를 거부해 군형법 위반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인사가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의 소장이라는 직함으로 군 개혁을 논하는 것도 어불성설"이라며 "자유한국당은 국군마저도 권력을 등에 업은 시민단체의 눈치를 보며 휘둘리고 있는 현실을 개탄한다고 밝혔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