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김병준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할 수 없다"
김병준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할 수 없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9월9일(일) 오전 국회 본청 228호에서의 판문점 선언 비준동의에 관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김 비대위원장은 "북한의 비핵화 약속 이행도 없이 국민들에게 엄청난 재정 부담만 지우는 정부의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 밀어붙이기를 결코 수용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이어 "판문점 선언 이후, 넉 달이 지나도록 북한의 비핵화 약속 이행은 거의 제자리걸음"이라면서 "북한은 풍계리 핵 실험장 폐기와 동창리 미사일 엔진실험장 폐쇄를 예로 들며 비핵화 선행조치를 했다고 하지만, 이는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비핵화 프로세스의 본질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조치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북한은 핵 리스트에 대한 신고→검증→폐기라는 절차에 진입조차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막대한 예산이 수반되는 판문점 선언을 무조건 비준 동의하라는 요구는 평화에 대한 담보도 없이 돈만 퍼주자는 얘기와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판문점 선언 비준동의에 관한 긴급 기자간담회(9.9),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 김성태 원내대표, 김병준 비대위원장, 김용태 사무총장

김 비대위원장은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추석을 앞두고 경제 실정으로 초래된 민심 이반을 남북관계 이슈로 돌려 돌파하려는 것이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면서 "남북관계를 정권에 닥친 위기 돌파 카드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