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KBS수사 경찰팀장 교체 "노조권력에 무릎 끓은 것“
KBS수사 경찰팀장 교체 "노조권력에 무릎 끓은 것“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동조합(위원장 성창경, 이하 공영노조)은 29KBS판 적폐청산위원회인 `진실과 미래위원회`(진미위)의 직원 이메일 불법 사찰의혹 수사를 지휘하던 경찰이 수사팀장을 교체하기로 한데 대해 경찰이 노조권력에 무릎을 꿇은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경찰이 돌연 수사팀장을 교체키로 한 것은 이 사건의 고발자인 KBS공영노조 위원장과 경찰 수사팀장이 부산 출신 동향이라는 이유로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가 수사팀의 기피를 신청했고, 경찰이 이를 받아들였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공영노조는 어이가 없다면서 동향이라서 기피한다니, 부산이 어디 조그만 골목 동네인가라고 언성을 높였다.

공영노조는 공영노조 위원장도 영등포경찰서 사이버수사팀장이 부산사람이라는 것을 민주노총산하 언론노조가 문제제기를 하고나서 알았다고 한다면서 동향사람이라 수사에 영향을 받을까봐 기피한다는 것, 수사를 하지 않겠다는 것을 선언하는 것 아닌가고 반문했다.

공영노조는 이어 이번 수사팀장의 교체는 경찰이 KBS에 대한 수사 의지가 없다는 것을 대내외에 알리는 것이라고 본다고 말하고 “KBS와 언론노조가 경찰에 압박하자, 그야말로 백기를 들어버린 공권력의 항복이라고 본다고 거듭 질타했다.

공영노조는 또 우리는 이번 사건을 또 다른 국기문란으로 본다. 노조가 찾아가서 항의하면 수사팀도 교체하는 이런 나라, 이미 법과 원칙이 무너져 버린 것이라며 수사에 외압을 넣고 있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를 즉각 수사하고, 공권력을 노조에게 내 준 경찰청장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