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펀코, WAX 블록체인 플랫폼 활용해 NFT 시장 진출 계획
펀코, WAX 블록체인 플랫폼 활용해 NFT 시장 진출 계획
  • 프리덤뉴스 기자
  • 승인 2021.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 팝컬처 소비자 제품 기업인 펀코(Funko)가 자사 팝컬처 플랫폼을 확대해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기로 했다고 세계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네트워크 ‘월드와이드 애셋 익스체인지(Worldwide Asset eXchange™, 이하 ’WAX‘)’가 발표했다.

펀코는 모든 구매 NFT의 진위성 검증을 보장하는 WAX의 강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2021년 6월에 첫 수집형 NFT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WAX가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인 ‘vIRL™’을 활용하면 펀코의 실제 수집품을 디지털 아이템으로 가치를 높여 소유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팝컬처 팬들은 펀코 특유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NFT 팩을 최저가 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UR(ultra-rare) 등급의 펀코 NFT를 획득한 컬렉터는 해당 NFT에 상응하는 펀코 피규어로 이를 교환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컬렉터들은 WAX 플랫폼을 통해 매주 출시될 새롭고 독특한 펀코 자산을 기대해도 좋다.

윌리엄 퀴글리(William E. Quigley) WAX 공동설립자는 “펀코가 WAX의 블록체인과 vIRLs™를 활용해 실제 제품과 직접 연동하는 NFT를 선보일 계획을 세워 무척 기쁘다”며 “WAX는 NFT 시장 진출은 물론 수집품을 디지털 자산으로 확대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을 펀코와 컬렉터들에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WAX 개요

NFT계의 왕으로 꼽히는 WAX는 세계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NFT 네트워크다. WAX는 소비자 제품 기업이 NFT와 실제 제품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IRLs™ 기술을 개발했다. 2017년에 윌리엄 퀴글리와 조나단 얀티스(Jonathan Yantis)가 설립한 WAX는 전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가상 아이템과 실제 제품을 창출·구매·판매·거래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한다. WAX는 블록체인 히어로즈(Blockchain Heroes), 탑스 GPK(Topps GPK), 데드마우스(Deadmau5),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Capcom Street Fighter) 등 1억개를 웃도는 디지털 아이템의 거래를 지원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ax.io)나 트위터, 디스코드(Discor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IRLs™ 개요

vIRLs는 NFT를 연결하는 실세계 메커니즘이자 서비스다. WAX가 개발하고 특허를 낸 vIRLs는 소비자 제품을 구매·교환·거래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 vIRLs는 v-커머스(v-commerce)의 핵심 요소다.

v-커머스™ 개요

가상 아이템 구매·판매·거래 행위는 실세계 메커니즘 및 서비스와 연결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10059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월드와이드 애셋 익스체인지(Worldwide Asset eXchange™) 켈리 수빈(Kelly Sub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